news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이 사흘간의 여정을 시작했다.

29일 막을 올린 제주포럼은 지방정부의 지방외교 강화방안을 마련하는 특별 세션을 비롯해 경제와 기후·환경, 외교·안보 분야에 걸쳐 총 18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특히, 제주포럼의 다채로운 세션과 프로그램이 전세계인들의 주목을 받는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제주포럼의 색다른 아이콘 - 버디프렌즈 우디”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화제가 되고 있다.

게시물은 제주포럼이 열리고 있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로비에 설치된 세로4.5mx가로 3m 크기의 대형 캐릭터 조형물로, 제주도를 대표하는 멸종위기종 콘텐츠 ‘버디프렌즈’의 캐릭터 ‘우디’를 형상화한 것으로 알려진다.

news

제주포럼을 찾은 각국의 참석자들은 해당 조형물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는 등 ‘버디프렌즈’ 캐릭터에 큰 관심을 보이며 눈길을 끈다.

(주)아시아홀딩스의 박설희 대표가 창작한 ‘버디프렌즈’는 2022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캐릭터부문 콘텐츠진흥원장상과 2023년 문체부 대한민국 우수문화상품 K리본 인증을 받으며 글로벌 콘텐츠로 급부상 중이다.

한편, ‘버디프렌즈’는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 생태문화 전시관 <버디프렌즈 플래닛>을 운영 중이며, KBS 2TV에서 26부작 애니메이션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를 방영해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