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글로벌 아이돌 스타의 참여로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버디프렌즈 애니메이션 시즌1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 OST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18일 정오 공개된 OST '날아라! 버디프렌즈(이하 앨범)'는 KBS 2TV 방영작 애니메이션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의 오프닝 송으로, 세븐틴 멤버이자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디에잇(The8)의 참여로 많은 국내외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번 앨범은 거멍숲을 구하기 위해 전설의 비밀을 풀며 모험을 떠나는 버디프렌즈 주인공을 응원하는 느낌의 신나는 멜로디와 경쾌한 리듬, 희망적인 가사가 조화를 이룬 곡이다. 여기에 디에잇 특유의 순수하고 맑은 음색이 더해져 한 번만 들어도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강한 곡을 완성해냈다.

news

버디프렌즈 애니메이션 시즌1 OST '날아라! 버디프렌즈'를 부른 세븐틴 디에잇

디에잇은 "위험을 무릅쓰고 생명의 나무인 허그나무와 거멍숲을 지키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버디프렌즈의 당당한 모습을 표현하고자 당차고 씩씩하게 노래했다"는 녹음 비하인드를 공개하며 "애니메이션과 함께 음원을 들으면 생태 감수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감상 포인트를 전했다.

디에잇의 애정이 가득 담긴 첫 애니메이션 OST 참여 곡 '날아라! 버디프렌즈'는 버디프렌즈 공식 유튜브 채널과 유튜브 뮤직,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멜론, 벅스, 지니, 바이브, 플로 등 전 세계 음원 플랫폼을 통해 동시 발매됐으며, 글로벌 팬들을 위해 중국어 버전도 공개된다.

한편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는 기후변화와 생태계 불균형으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식물 친구들과 버디프렌즈 피타(팔색조), 화이트(동박새), 캐스커(매), 젤다(종다리), 우디(큰오색딱따구리)가 큰 검은 그림자로부터 거멍숲을 지키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애니메이션이다.

KBS 2TV를 통해 매주 목요일 17시 방영 중이며 4월 부터는 케이블과 IPTV, 국내외 OTT 채널에도 방영될 예정이다.

6년의 기획 기간을 통해 발표된 버디프렌즈 애니메이션의 R&D장소이자 세계관 기초 틀을 만들 수 있었던 제주 '버디프렌즈 플래닛' 전시관은 버디프렌즈와 생물다양성 전시를 관람하고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클래스가 있는 생태문화 복합공간이다. 디에잇 인증샷으로 화제인 깃털숲, 구상나무 전시실 등 다양한 포토 스팟까지 조성돼있어 제주도 대표 머스트 비짓 전시관으로 자리매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