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기후변화와 생태계 불균형으로 멸종 위기 친구들과 거멍숲을 지키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애니메이션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가 역대급 라인업의 OST를 공개했다.

지난 11일 공개된 OST Part 1은 애니메이션 엔딩곡과 버디프렌즈 각 캐릭터별 후크송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6곡이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수록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국내 최정상급 실력파 가수인 세븐, 김태우, 나태주의 안정적인 보컬과 힙합신의 떠오르는 신예 제이유, 김태우의 음색을 똑닮은 딸 김소율이 참여한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의 OST Part 1은 아티스트들의 열정 넘치는 가창으로 음원만 들어도 각자 캐릭터를 연상시킬 수 있을 만큼 아티스트와 캐릭터 싱크로율 100% 음원을 완성시키며 호평받고 있다.

이번 앨범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은 "생태 문화를 기반한 버디프렌즈 세계관을 통해 우리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숲 속 이야기를 알게 되었고, 지속 가능 발전의 취지에 공감해 이번 앨범에 참여하게 됐다”며, "버디프렌즈 캐릭터가 되어 부르는 우리의 목소리가 기후위기, 생물다양성 등 생태계 보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박설희 대표가 이끄는 아시아홀딩스의 버디프렌즈는 멸종위기종을 포함한 다섯 새를 모티브로 태어난 생태문화 캐릭터로,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캐릭터부문 수상에 이어 대한민국 우수문화상품 문화콘텐츠 분야에 지정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